본문 바로가기
2. 주식 Life

[주식] 주식일기 1화_캔들 차트(2021.02.04(목))

by hapajay 2021. 2. 4.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~~~ 하파제이 입니다😀

 

주식을 처음 접하기 위해 찾아봤던 것은 다름아닌 캔들차트!!

일단, 가장 기본적으로 캔들차트가 가장 궁금했습니다.

 

어떨 땐 빨갛고,,, 어떨 땐 파랗고,,, 이게 무슨 뜻인지 알아야 주식에 대해 정복(? ) 할 수 있다고

가장 먼저 생각이 들어서 캔들차트부터 조금씩 조금씩 해나가기로 마음 먹었습니다! ㅋㅋㅋㅋㅋㅋㅋㅋ

많이 공부하면 머리 아프잖아요 ㅎㅎ (~ ̄▽ ̄)~

 

캔들차트란?

봉차트(Candle Chart)란 일정 기간 동안의 주가 움직임이 표현된 막대 모양의 봉들로 이루어진 차트 (네이버 참조)

 

양봉캔들

① 시가 : 주식장 시작할 때 형성되는 가격

② 종가 : 주식작 종료될 때 형성되는 가격

③ 저가 : 주식장 열려있을 때 가장 낮은 가격

④ 고가 : 주식장 열려있을 때 가장 높은 가격

 

 

 

음봉캔들

따라서,

양봉캔들이란, 종가>시가 일 경우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시가보다 가격이 오르는 경우)

 

음봉캔들이란, 시가>종가 일 경우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시가보다 가격이 내리는 경우)

 

이란 말이네요!! 재밌군...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일단 빨간불 들어오면 해피해피😍

오늘도 공부 하나 했다! 성공!😎😎

 

공부가 재미있어야지 재미가 없으면 안돼~

욕심부려서 공부에 흥미 떨어지면 그라믄 안돼~

 

고로,, 오늘은 여!기!까!지!

감사합니다! 😊

 

반응형

댓글